커뮤니티

태그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
최근게시물

VECTOR -V-TEF2020 IV 이펙터 내장형 텔레캐스터 업그레이드 후기

hunim | 2020.12.29 14:10 | 조회 154

VECTOR -V-TEF2020 IV 아이보리 이펙터 내장 텔레캐스터 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제품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바디, 넼, 도장상태 다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넼과 바디만 제대로 된 재료를 쓰고 치수만 정확하다면
튜닝헤드, 픽업, 브릿지같은 하드웨어만 교체하면 환골탈태 합니다.

요즘 악기 부품들 가격도 많이 저렵합니다. 이렇
게 팔아서 뭐가 남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렴합니다.  

다음 부품을 교체했습니다.

1) 픽업은 윌킨슨 Alnico 5 으로 교체했습니다. 원래 있던 픽업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세라믹 픽업이라.  그래도 Alnico 5 특유의 똘망똘망한 소리가 잘 납니다. 

2) 스위치는 조금 과하지만 CRL 이라는 미펜 커스텀 샵 제품에 들어가는 것으로 바꿨습니다.
원래 달려있던 스위치는 너무 부드러워서 걸리는 느낌 없이 허당이었어요. 작동은 잘 했지만..

3) 볼륨과 톤 포트는 순정 그대로 입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CTS 포트가 있기는 한데 스위치 플레이트
구멍이 8미리로 CTS 와 맞지 않습니다. 급하지 않아서 나중에 인치형 스위치 플레이트 구하면 바꿔볼까 해요.

4) 네크는 중국산 21 프렛, 원피스 넼, 니트로 도장의 빈티지형 텔레 넼을 구입했는데 넼 곡율반경이
9.5인치 입니다. 많은 중국 넼들은 지판 반경이 12인치 이상으로 평평하더군요. 그래도 진짜 빈티지 7.5인치 넼이 아니라서 약간 아쉬웠어요. 그런데 나무 진짜 딴딴해요.  넼 고정 나사가  부러졌을 정도로..
빼낸다고 고생했어요. 

5) 브릿지 새들은 윌킨슨 황동제로 교체했습니다. 그냥 기분이 좋아요.

기타 구입했을 때 줄이 높다 연주감이 안좋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볼트온 타입인 경우 넼을 풀고 앞뒤에 얇은 판으로 넼 기울기를 조정하면 줄 높이가 낮아져요. 
그리고 트러스로드 조정도 하시면 좋구요. 가장 궁극적인 작업은 프렛 평탄화지만.. 초보이시면 안 하시는 것이..  

크리스탈 악기의 강점 중 하나는 기타 셋팅 공부하기 좋다는 것 입니다. 구조가 교과서적이라서요.

넼, 픽업, 브릿지 다 교환해도 부품 가격이 15만원 이하가 되니까 소장용으로 변신 하는데에는 무리가 없어요.

기타에 내장된 이펙터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PC 에 연결하거나 페달보드를 사용하면 크게 
용도가 많지는 않지만 기타 구입할 때 함께 구입하는 소형 앰프를 사용할때에는 상당히 좋습니다.
디스토션 오버드라이브 딜레이 리버브 소리가 괜찮아요.

제품들의 기본기가 확실해서 부픔 업그레이드 재미가 쏠쏠한 기타입니다. 

이곳 기타에 맛들이면 머지않아 기타 농장이 되어 버리는 것이 문제이긴 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개(1/1페이지)
이용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 VECTOR -V-TEF2020 IV 이펙터 내장형 텔레캐스터 업그레이드 hunim 155 2020.12.29 14:10
크리스탈악기연락처 영업시간 입금계좌번호안내 전자결재서비스가입사실확인